글로벌 일류기업 육성, 경쟁력 있는 기업환경조성, 소득 및 일자리 창출
2024.12.31 13:50
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(이하 경북 인자위)는 오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 별관 2층 그랑포레홀에서 ‘제7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’ 행사를 개최된다.
인자위 위원 및 일자리 관계기관, 직업훈련기관, 경제 유관기관 단체장과 임직원,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경북지역의 고용률 제고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공동훈련센터, 관계 유관기관 및 기업인 등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의지를 높이기 위해 열린다.
경북도와 인자위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, 축사, 지역 일자리 창출 유공자 시상 및 일학습병행 우수기업 현판 수여식, 경북인자위 수기공모전 시상, 2024년 경북인자위 성과보고, 특별강연으로 순으로 진행한다.
경북도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바지한 개인과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개인 등에게 경상북도지사상(22명), 고용노동부장관상(2명),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상(1명)이 수상한다.
또 공단사업 수행을 통해 지역산업 인력양성에 노력한 개인과 지역·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업·개인에게 경북인자위 위원장상(2명),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장상(1명) 등이 수상한다.
경북 인자위는 경북도를 중심으로 정부, 자치단체, 산업계, 노동계, 학계 등 여러 주체가 참여해 지역 산업의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및 고용 창출을 위해 지난 2013년에 설립돼 운영되고 있다.
출처 : 경북일보(https://www.kyongbuk.co.kr)